메타태그

 
 


배워서남줄랩 장혜영 감독 발달장애인 동생과 살기로 했다 1인 방송 채널 생각많은둘째언니 운영자 다큐멘터리 영화 어른이되면 감독 장혜영 발달장애인 동생 혜정씨 배워서남줄랩 13회 


배워서 남줄랩 13회 발달장애인 동생과 살기로 했다 2019년 1월 14일 방송


장애에 대한 편견과 무지를 해소해줄 프리미엄 지식 특강! 

제2부 강연자는 1인 방송 채널 ‘생각 많은 둘째 언니’의 운영자이자, 다큐멘터리 영화 ‘어른이 되면’을 연출한 장혜영 감독! 

장 감독은 발달장애인 동생 혜정 씨와 함께 보낸 시설 밖 500여 일의 여정을 돌아보며 한국 사회 장애인 시설의 현실과 장애인이 시설을 벗어나 지역 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는 것의 필요성을 이야기한다. 

이어 발달장애인 동생 혜정 씨의 깜짝 등장해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산다는 것을 몸소 ‘증명’하는 특별한 강연이 펼쳐진다! 


13살에 시설에 들어간 동생, 18년 만에 사회로 돌아오다 

‘13살이 된 어느 날 갑자기 가족의 곁을 떠나,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 외딴곳에서 평생 살아야 한다면?’ 장혜영 감독은 발달장애인 동생 혜정 씨가 실제 겪은 일을 래퍼들에게 ‘자신의 일’로 생각해보기를 권한다. “그런데 시설이 엄청 좋다면 장애인에게 오히려 나은 선택이 아닐까요?” 래퍼들의 질문에 장 감독이 충격적인 영상 하나를 공개하는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지역 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것을 주장하는 장혜영 감독! 실현 불가능한 이야기라는 일부 반박에도 그가 자신만만한 이유는, 실제로 ’단 한 명의 장애인도 시설에서 살지 않는 나라’가 있기 때문!? 장애인 시설 폐쇄를 이룬 나라와 그 방법은? 


발달장애인 동생과 18년 만의 동거, 좌충우돌 눈물과 웃음의 일상 공개! 

주인공 혜정 씨가 스튜디오에 직접 등장했다! 등장부터 남다른 흥 부자 혜정 씨의 깜짝 무대에 스튜디오는 열광의 도가니가 되고, 래퍼들의 궁금증도 폭발하는데···! “제일 좋아하는 노래는?”, “언니한테 화나는 순간은?” 언니를 당황하게 한 혜정 씨의 돌직구 답변과 동거 첫날 아침부터 장혜영 감독이 멘붕 온 사연은? 

이어 스테이크 썰어 먹기, 전기밥솥에 밥 짓기, 언니의 폭풍 잔소리에 대처하는 노하우, 스티커 사진 때문에 혜정 씨가 폭풍 눈물을 흘린 사연, 자매의 제주도 여행기까지··· 좌충우돌 현실 자매의 사랑스러운 일상이 담긴 다큐멘터리가 공개된다! 


발달장애인을 대하는 특별한 방법은… 없다?! 

러블리한 혜정 씨에 호감 급상승한 래퍼들! “발달장애인을 잘 대하는 방법이 있나요?”, “소통이 안 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대에 찬 래퍼들의 질문에 장혜영 감독은 “장애인을 대하는 특별한 방법은 없다. 사람이 사람을 대하는 방법만이 있을 뿐”이라며, “우리가 과연 나의 삶을 바라보는 눈으로 장애인의 삶을 바라보고 있는지” 모두에게 반문하는데···  


Posted by 애니
,